생활속불어읽기 살롱과 룸살롱 국민이 말하는 정책 뉴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요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는 고급 룸살롱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정치인, 재벌가 인물 등 최고급 손님만 회원제로 예약을 통해서 가려 받고 마시면 일단 기본이 천만원은 넘는다고 한다. 한국은 WBC에서 3회 연속 예선탈락했고, 이번에는 일본야구에 처참한 망신까지 당했다.


쏟아진 비로 이날 경기가 우천 취소 된 창원 NC 파크에선 술자리 파문의 당사자인 이용찬과 정철원이 차례로 공식사과를 했다. 공식사과 기자회견에서도 3명의 선수들은 고개를 숙이며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깊은 반성의 뜻을 전했다. 김광현이 과거 "WBC 8강 이상 가면 회식하겠다"고 한 발언이 재조명됐습니다. 김광현의 해당 인터뷰는 2023년 3월 8일 호주와 WBC 조별리그 1차전을 앞두고 나온 발언으로 이미 술을 술자리를 가진 날짜 이후에 한 발언입니다. 올해 4월 오후 7시 이후 음식점과 주점의 이용액도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22%와 17%가 증가했다. 지금 경제 소식 구독하고 소중한 자산을 모으고 불리세요.


한편 룸살롱이 기업화되면서 이를 운영하는 룸살롱 전문 경영인이 유흥업계에서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다. 룸살롱 전문 경영인은 업주가 아닌 투자자들이 고용한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들이다. 박진태 씨는 “아무 룸살롱에나 투자한다고 다 돈을 버는 게 아니다. 먼저 라인업이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볼 줄 알아야 한다”며 “영업상무의 경력, 마담 경력, 아가씨들 수준, 업소 위치 등 고려사항이 많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오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에 대해 정 전 실장과 김 전 부원장은 검찰 조사에서 진술 거부권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2010년부터 성남 분당구의 S유흥주점을 운영한 업주 B씨는 작년 11월 검찰에 3장짜리 진술서를 냈다고 한다. 해당 가게는 정진상씨 공소장에 뇌물 수수 현장으로 나온 곳이다. 2013년 4월 남 변호사가 술집의 한 룸에서 유 전 본부장에게 9000만원을 건네자, 유 전 본부장이 다시 다른 룸에서 기다리고 있던 정 전 실장에게 돈을 건넸다는 내용이다.


결국 조사에 나선 KBO는 투수 3명이 WBC 기간 중 술을 마신 사실을 인정했지만 룸살롱 출입이 아닌 스낵바에 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 선수에게 경위서를 제출받고 그에 따라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해 대표팀 운영 규정에 어긋남이 있다면 상벌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런 곳을 허구헌날 남편은 드나들었습니다.접대라는 명목으로.


도대체 거기서 뭘 하길래 수천만원을 거침없이 쓰고 또 어떤 얘기가 오가느냐는 지적이다. 최승재 의원은 “정경희 간사가 어제 (초선 의원 간담회 논의) 내용을 A부터 Z까지 가감없이 전달했다. 대표가 직접 답변하겠다고 해서 빠른 시간 내에 직접 대화를 나눠서 해결방향을 찾기로 했다”고 밝히고 있어 이번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도 제기될 것으로 보여 가연 이 대표가 이에 대해 어떻게 설명할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감찰 결과를 통보 받은 대검찰청은 조만간 감찰위원회를 열어, 검사 세 명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하게 됩니다.


WBC 대회가 끝난 지 약 2개월이 지난 가운데, 일부 WBC 대표팀 선수들의 음주 논란이 불거졌다.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의 핵심인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가 유흥업소에서 현직 기자들에게 향응을 베풀거나 자신이 없을 때도 이용할 수 있도록 술값을 대납해 준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김씨가 간부급 기자들과 수억원의 돈거래를 한 데 이어 상품권 제공, 골프장 접대 등 언론계에 전방위 로비를 펼친 의혹이 계속 제기되며 이 부분의 수사가 확대될지 주목된다. 한편 술접대 부분과 관련, 유 전 본부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정진상이 유흥주점에서 나하고 술을 100번, 1000번 마셨는데도 술값 한 번 낸 적이 없다. 그것만 해도 얼마일까"라고 언급한 바 있다.


술자리가 '접대'의 성격이 강하다면 참석인원 거의 모두가 근처 여관으로 가게되는 것이고, 친구나 동료끼리 모여 노는 자리였다면 2차 가는 사람과 안 가는 사람이 확연하게 갈린다. 간혹, 2차를 가고싶었어도 아가씨가 여러 가지 이유로 거부 의사를 밝혀 낭패를 보는 경우도 발생한다. 그리하여 그냥 집에 가는 사람과 잠시 쉬었다 가는 사람들의 행보가 갈린다. 귀가하는 사람들은 새끼 웨이터들이 잡아준 택시를 타고 그냥 가면 된다. 그럼 '2차'의 순간이나, 그 다음에 일어나는 양상은? 손님과 아가씨의 성격과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의 사연이 나오므로, 자세한 설명은 여기서 생략해야겠다.


2005년에 제4회 송건호언론상을 수상하고, 2011년에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한국의 저자 300인’, 2014년에 『경향신문』 ‘올해의 저자’에 선정되었다. 저널룩 『인물과사상』(전33권)이 2007년 『한국일보』 ‘우리 시대의 명저 50권’에 선정되었고, 『미국사 산책』(전17권)이 2012년 한국출판인회의 ‘백책백강(百冊百講)’ 도서에 선정되었다. 이 혁재는 무슨 대학돌아다니면서 장기자랑 보여주던 그 프로그램에서 떠서 쉽게 성공하는 줄 알았겠찌. 그것을 당연시 하는 지금의 남성문화가 이성을 바라보는 서로의 시각을 얼마나 외곡시켜 왔는지를 알아야 될텐데....... 이렇게 공공연한 파렴치한 행각들이 지금껏 아무문제없이 버젓이 행해져 왔다는 것이 놀랍지 않습니까?


KBO 관계자는 31일 오후 "KBO는 금일 (앞서 의혹이 제기된 선수 3명이 뛰고 있는) 3개 팀에 경위서 제출을 요구했다. 또 3개 팀이 포함된 9개 팀에 사실 확인서 제출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3개 팀 경위서는 제기된 사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9개 팀 사실 확인서는 소속 대표 선수들에게 유사한 사례가 있었는지에 대한 사실 확인이었다"고 덧붙였다. 서울신문이 대장동 관계자와 그들이 자주 이용했던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유흥업소 관계자 A씨를 취재한 결과, 김씨는 2017~2019년 기자들과 이곳에서 자주 술을 마신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A씨는 "당시 손님들 서빙을 위해 왔다 갔다 하면서 얘기를 들었는데, 찾아온 행색이며 나누는 대화들이 높은 사람들 같았다"면서 "성남시장 얘기도 있었고, (성남)시에서 추진하는 사업 같은 것도 얘기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2013년 9월 13일 A씨가 남욱 변호사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도 수사 과정에서 나왔다고 한다. 두 사람의 카톡 대화에서 A씨가 '주대 150(만원), 아가씨① a hundred, 아가씨② 60, 아가씨 ③ 60, 연주 10, 밴드 30' 등의 내역이 나온 것을 전하자, 남 변호사는 또 '2차비 포함?

분당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 강남 오피 분당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